구글의 근본은 "검색엔진"이다.
도서관에서 책을 찾을려면 등록번호,책이름,지은이,책이 만들어진 일자 등과 같은 특정 책에 대하여 정리된 Database가 있어야하고,
어떠한 키워드로 검색을 하게 되면 키워드는 책에 대한정보들중에 해당 키워드를 포함한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스"를 검색하면 무엇이 나올까? 스타필드, 스타워즈, 스타크래프트, 스무살 등 광범위한 데이터들이 가져와질 것이다.
스타워 까지만 치면 스타워즈가 중점적으로 나올 것이다.
이처럼 검색엔진은 주어진 키워드에 가장 적합한 데이터를 불러와 사용자에게 보여준다.
SEO( Search Engine Organ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는 이처럼 검색시 자신의 웹페이지를 최대한 노출시키고, 되도록이면
가장 위쪽에 배치되도록(가장 입력한 키워드에 부합하도록)하도록 최적화하는 일련의 작업을 일컫는다.
그렇다면 가장 직관적인 SEO는 무엇일까?
웹페이지의 제목과 텍스트들, 태그, 구글 광고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최적화 하는 방식이 있다.
아니면, 다른 연관된 다른 키워드들도 여러 페이지에 노출시켜 최대한 검색엔진이 인식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 베스트이다.
하지만 검색엔진에 노출시키겠다고, 무작정 텍스트를 늘리거나 하는 것은 보기에 부적절할 수 있다.
그러므로 태깅 작업을 통해 해당 페이지의 각 요소들을 태그로 설정해놓는 작업이 필요하다.
GA의 경우 이러한 태깅 작업을 해두면, 해당 페이지의 정보 뿐만 아니라 페이지에 접속한 사용자들의 모든 이벤트(GA4 기준)도 추적이 가능하다.
이를 사용하면 SEO이후 변화량을 추적할 수 있고, 다시 롤백하거나 개선하거나 유지하는등의 의사결정에 근거로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는 AI나 측정 도구들을 사용해서 SEO 변경시의 예측량도 가져올 수 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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