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투리 정보/핫(Hot) 키워드

[핫 키워드]시리아 미군기지 로켓 공격으로 미군 사망, 이란 친화세력의 소행으로 추정

by Mr.noobiest 2023. 11. 13.

 

[요약]

13일, 러시아 스푸트니크 통신은 레바논 뉴스채널 '알 마야딘'의 보도를 인용해 시리아 동부에 위치한 미국 군사기지가 로켓 공격을 받아 미군들이 사망했다고 전했습니다.

 

 

[로켓 공격 발생]

시리아 동부 알 오마르 유전의 코노코 미군기지가 15발의 로켓에 직격당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아직 공격의 주체에 대한 명확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미국의 대응]

미국은 이러한 외부 세력의 공격에 대해 강경한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가 사실로 확인되면 그 파장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국방부는 이란의 이슬람혁명수비대(IRGC)와 그와 연계된 세력들이 이용하는 시리아 동부 기지에 대해 공습을 가했다고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미군의 파병 배경]

미국은 이슬람국가(IS)를 격퇴하기 위해 이라크와 시리아에 병력을 파병했습니다. 이슬람국가 격퇴전은 이미 마무리되었으나, 미국은 잔당 소탕과 동맹세력 지원을 이유로 여전히 병력을 주둔하고 있습니다.

 

 

[확전 우려]

지난달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 발발 이후, 이라크와 시리아의 친이란 무장세력에 의한 미군기지 공격이 잦아졌습니다. 이런 상황은 미군이 대규모 병력을 동지중해에 파견한 상황에서 국제사회의 확전 우려를 높이고 있습니다.

 

[추가 보도]

또한, 스푸트니크 통신은 시리아 북동부 알 하사카주의 알 샤다디 미군기지가 드론 3대의 공격을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주석]

이번 사건이 미국과 이란 간의 긴장을 높일 있습니다. 미국이 외부 세력의 공격에 대해 강경하게 대응하는 만큼, 이번 로켓 공격으로 인한 미군의 사망은 양국 간의 갈등을 심화시키는 계기가 있습니다. 또한, 이는 미국의 이란에 대한 정책에도 영향을 끼칠 있습니다. 이번 사건 이후 미국이 이란에 대해 어떤 대응을 택할지, 그리고 이것이 이란과의 관계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