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 수익화의 핵심 도구
구글 애드센스는 웹사이트상에 특정 광고를 표시하여 해당 웹사이트 접속한 인원들이 광고를 클릭하거나(Clicks), 해당 광고의 물품을 구매한 경우 해당 광고가 표시된 사이트의 어드민에게 일정 광고 금액을 주는 도구이다.
티x토리, 네x이버 블로그, 워드 프로세스 등 거의 대부분의 블로그들와 사이트들에는 애드센스를 무료로 적용할 수 있다.
단, 애드센스는 해당 사이트가 구글측의 심사를 통과해야지만 정상적으로 동작하며, 심사통과를 위해서는 일정치 이상의 접속자 수와 해당 사이트의 품질검증이 필요하다.
구글 애드 센스의 수익의 조건
구글 애드 센스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사이트에 방문하는 일일 방문자 수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해당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했냐 안했냐가 더욱 중요하다.
위 그래프를 잘보면 페이지뷰와 노출수의 그래프가 생긴모양이 비슷한 것을 알 수 있다.
문제는 어떤 경우에는 페이지뷰 == 노출수 인데 어느 부분은 페이지 뷰와 노출 수가 같지 않을때가 있다.
즉, 사이트에는 들어왔지만 해당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되지 않았다! 라는 의미이다.
광고 심사 센터
애드 센스는 사이트 어드민에게 생각보다 많은 권한을 부여하고 있는데, 그중에 하나는 "사이트에 표기하고픈 광고를 설정"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만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트인데, 성인 광고가 발생한다면 큰 문제가 될 수 있고, 사이트의 특성과 어울리지 않는 광고인경우 클릭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사이트에서 원래 표기됬어야 하는데 구글에게 일단 막은 광고"를 사이트 관리자가 확인해줘야 하는 작업이 있다.
광고 심사 센터에서 막힌 광고 제공하기
1. 아래 주소로 이동한다.
https://www.google.com/adsense
2. 좌측 사이드 메뉴 > 브랜드 안정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 로 이동한다.
3. 사이트 방문자에게 보여주고픈 광고를 클릭한 뒤 > 허가를 눌러준다.
4. 새로고침(자동 새로고침이 안되므로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줘야 한다.) 후 작업을 반복한다.
노출 수와 클릭 수는 비례한가???
사실 노출수와 클릭 수는 비례하다고 볼 수 없다.
적절한 타겟에게 적절한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 노출 수를 늘려주는 방법이며, 성별/지역/나이/계절 등 수많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타겟들을 정해줘야 한다, 이러한 작업을 자동화 한것이 바로 "알고리즘"이다.
제일 대표적인 것이 유튜x 알고리즘이다.
SEO 도 중요하다.
사실 위의 광고 타겟팅은 구글 애드 센스에서 알아서 설정해준다, 물론 원하는 광고만 확실하게 표시하는 방법도 있지만 구글에게 맡기는 것이 제일 편하다.
사이트 어드민들이 제일 신경써야하는 것은 "키워드 설정"을 통한 사용자 수 증가부터 차근차근 발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것은 꾸준한것이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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