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ED?
아래 문제를 풀기전에 FIXED에 대하여 자세하게 정리한 강의를 먼저 듣는것을 추천한다.
각 고객의 재구매 주기 표시하기
● 사용한 데이터 : 슈퍼 스토어(한국버전)
● 구현하고자 하는 대시보드
위 대시보드의 "Aaron Bergman"을 보면, 각 주문 날짜의 간격(2020-01-12 -> 2020-06-15일경우 약, 155일의 간격이 있다.)
이를 반복하여, 2022-09-09까지 계산후 평균을 내면 다음대시보드처럼 표시되어야 한다.
즉, Aaron Bergman은 데이터 상 121일 간격으로 주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의 대시보드를 FIXED를 사용해서 구현해보자.
● 시행착오 1
각 구매날짜를 1개씩 구하려고 하였는데, 문제는 각 사용자별로 구매한 날짜의 갯수(COUNT(주문날짜))가 달라서, 평균을 구할때 어떻게 구해야하는 건지 고민하였다.
결론적으로 뻘짓이긴 했지만, 그래도 2nd 주문일자를 구하는 공식을 구할 수 있었다.
● 계산된 필드(C_고객별_재구매일자)
IIF([주문 날짜]>[C_고객별1st주문일자],[주문 날짜],NULL)
굳이 각각의 일자 차이를 구할필요가 없었음
● 시행착오 2
> 1st 주문 날짜 / 마지막 주문 날짜의 차이를 DATEDIFF로 Day기준 차이를 구한다
각 고객별 1st 주문날짜 계산된 필드
{ FIXED [고객 이름] : MIN([주문 날짜]) }
각 고객별 마지막 주문날짜 계산된 필드
{ FIXED [고객 이름] : MAX([주문 날짜]) }
각 고객별 재구매 주기(평균)을 구하는 계산된 필드
({ FIXED [고객 이름] : MAX([주문 날짜]) }-{ FIXED [고객 이름] : MIN([주문 날짜]) })
/
{FIXED [고객 이름] : COUNTD([주문 날짜])}
각 고객별 재구매 주기의 평균을 구했다, 이를 활용하면 재방문 주기를 증가 시키기 위해서 마케팅 전략을 만들때 참고할 만한 BI구성이 가능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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